아틀란타 스와니, 둘루스 족발집! 족과의동침 리뷰 (메뉴판 포함 24년)
미국 애틀란타 둘루스 한인 타운 근처에서 족발을 먹고 싶을때, 가장 먼저 생각하는 장소는 바로 족과의 동침입니다. 족과의동침은 애틀란타 한인 타운 근처에 2곳이 있는데요, 하나는 원래 1호점인 스와니 점이고, 2호점은 둘루스에 위치하고 있죠. 많은 분들이 헷갈려하는지 전화 주문할 때 꼭 확인을 하더군요. 헷갈리지 마시길 바랍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애틀랜타 둘루스에 위치한 족과의동침 리뷰를 해보겠습니다. 참고로 삼봉냉면은 미생공에서 작성하고 있는 애틀랜타 한인타운 찐 주민 만 아는 맛집 리스트의 맛집 중 하나이다. 애틀랜타 여행을 준비 중이라면, 맛집 리스트를 참고해서 여행 계획을 짜보시는 것을 권한다.
족과의동침 둘루스(Jok Ga A Dong Chim)
외관 및 인테리어
족과의동침은 장수장에서 한 블록 떨어진 조그마한 상가에 위치해있습니다. ‘족과의동침’이라니, 참으로 귀에 쏙 들어오는 이름 아닌가요? 가게 이름을 잘 지은 것도 한 몫 하는 것 같습니다. 한번 들으면 머릿속에 딱 박히더군요.ㅎㅎ
벽돌로 되어있는 건물이고, 상가가 몇 개 없어서 그런지, 아니면 제일 마지막 집이어서 그런지, 간판이 들어서면 딱 눈에 띕니다.
내부 인테리어의 경우, 그냥 딱 한국 족발집이었습니다. 족발집인데 인테리어가 너무 모던해도 그건 그것대로 어색할 것 같습니다.ㅎㅎ 오히려 한국 느낌나는 인테리어라서 더 좋은 것 같습니다. 다만, 저희 부부는 계속 투고만 해먹었기 때문에 매장 서비스나 청결도는 확인하지 못했습니다.
족과의동침 메뉴판
매번 식당을 리뷰 할 때 마다 메뉴판 사진을 찍기로 마음 먹었습니다. 아래 보시는 메뉴판은 24년 5월 기준입니다. 다만 6월부터는 가격이 바뀐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메뉴판 사진은 다음과 같습니다.
- 참고로 첫번째 메뉴는 족발반/매족반입니다.
저희 부부는 보족(보쌈 + 족발) 세트를 미디엄으로 시켰고, 가격은 49.99 달러였습니다.
추천 메뉴
24년 현재 추천 메뉴는 보쌈과 매운 족발 입니다. 최근 다시 한번 보쌈과 족발 콤보를 시켜먹었는데, 족발도 맛있긴 한데, 둘이 붙여놓으니 보쌈에 훨씬 손이 많이가더군요.
위 사진에서 참고로 주먹밥은 아내가 만들었습니다. 참, 주문시 현금 결제한다고 하면, 주먹밥 공짜라니 참고하세요!
예전에 필자는 보통 족발과 매운 족발 콤보로 자주 시켜먹습니다. 앞으로는 보족으로 매운족발이랑 보쌈 시켜먹을 것 같습니다. 한동안 제 아내는 매운 족발이 그렇게 맛있다며 계속 사먹던 적도 있었던 것 같아요.ㅎㅎ
단, 매운 족발은 정말 매운 편이라서 매운 것 못드시는 분들은 맵기를 마일드로해서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2인 기준으로는 미디엄 시켜도 한번에 다 못먹고, 남겨서 두 번 먹을 정도는 됩니다.
4인 기준으로 방문 할 때, 족발 콤보 (대)에다가 주먹밥이랑 계란찜, 김치찌개까지 시켜먹으면 좋다고 생각합니다. 많이 드시는 분들의 경우에는 보쌈이랑 족발이 함께 나오는 보족을 시켜드시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